본문 바로가기

엑셀배우기

[엑셀 사용법 배우기] 자동 채우기 기능 알아보기

728x90

엑셀 사용법 배우기] 자동 채우기 기능 알아보기

 

 

컴퓨터를 이용하는 이유 중 한 가지는 문서 작업 시 반복되는 일을 쉽게 처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엑셀에서도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자동채우기 기능입니다. 값은 물론이고 수식도 자동으로 채울 수 있는 환상적인 기능으로 엑셀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채우기는 인접한 셀로 내용을 복사하거나 날짜처럼 연속된 데이터를 쉽게 채우기 위해 사용하며 셀의 오른쪽 아래에있는 채우기 핸들으로 드래그하면 됩니다.오늘은 키보드에 의한 셀 자동채우기 와 채우기 핸들을 이용한 셀 채우기에 대해 알아봅니다.

 

A .키보드에 의한 셀 자동 채우기

 

 

 

 

 

01. 여러 자동채우기 방법 중 가장 손쉽게 할 수 있는 채우기 방법은 키보드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채울 셀을 마우스를 드래그하여 선택하고 복사할 문자를 입력합니다.

 

 

02. Ctrl + Enter키를 누릅니다. 선택된 전체의 셀에 문자가 채워집니다.

 

B.채우기 핸들을 이용한 셀 채우기

 

 

01.셀을 채우는 또 다른 방법은 채우기 핸들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미 데이터가 입력되어 있는 셀을 선택하고 마우스 포인터를 자동 채우기 핸들에 위치 시키면 포인터가 + 모양으로 바뀝니다.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한 상태에서 원하는 셀까지 드래그합니다. 그러면 선택된 셀 모두 같은 데이터로 채워집니다.

 

 

 

02.마지막 셀에서 다시 반대방향으로 채우기 핸들을 클릭하여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끌어주면 채워졌던 데이터가 지워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