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배우기

[포토샵 배우기]Paths패널 알아보기

728x90

[포토샵 배우기]Paths패널 알아보기

 

 

 

선택영역을 패스 선으로 만들거나 패스 선을 선택 영역으로 만들 때 사용하는 패널로 패스선을 이용한 다양한 기능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Paths패널에 대해 알아봅니다.

 

 

Paths패널은 패스를 이용한 다양한 기능을 적용할 수 있는 패널로 작업화면에서 Paths패널을 찾을 수 없다면 메뉴에서 Window- Paths를 실행하여 표시할 수 있습니다.

 

1 Fill Path- Paths패널에서 선택한 패스의 내부를 전경색으로 채우는 기능입니다.

 

2 Stroke Path - Paths패널에서 선택한 패스의 외곽선을 따라 전경색의 선을 만듭니다. 선의 두께는 브러시 툴의 옵션바에서 설정한 두께가 적용됩니다.

 

 

3 Load Path - Path 패널에서 선택한 패스를 선택영역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반복적으로 선택 영역을 사용해야 할 경우 패스로 저장해놓고 이 기능을 이용하면 쉽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4 Make Work Path -현재의 선택 영역을 패스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펜 툴이 익숙치않아 패스 만들기가 어려운 사용자들에게 편리한 기능입니다.

 

 

5 Create New Path - 새로운 패스를 만드는 기능으로 작업 중인 Work Path 패스를 단추로 드래그하면 패스로 등록되며 저장된 패스를 단추로 드래그하면 패스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6 Delete Path -불필요한 패스를 없앨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