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안서 작성방법

레포트 목차 및 작성방법 요령은...

728x90

레포트 목차 및 작성방법 요령은...

 

안녕하세요? 건휘아빠 입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으나 저는 사업계획서 작성이

 

주 업무 입니다. 하지만 레포트 작성 방법과 요령이 사업계획서와 많이 다르지

 

않기에 오늘은 레포트 목차 작성방법에 대해 핵심 팁을 알려드려 봅니다.

 

 

 

 

- 레포트 목차 및 작성방법과 요령은.....

 

 

1. 레포트 목차를 애매하게 작성하지 마세요!

 

- 특히 가장 안좋은 레포트 종목은 서론, 본론, 결론이라는 말을 사용하거나

 

  본인의 레포트 용도와 다르게 온라인 상에서 마구잡이로 샘플 다운 받아

 

  적용하는 것입니다.

 

 

 

2. 잘쓴 레포트 문장은 목차에 조사와 동사를 넣어서 읽으면 레포트의 핵심 주제가 됩니다.

 

- 예를 들어 어떤 목차를 환경분석, 운영계획이라고 잡았다고 칩시다.

 

- 이말을 읽으면 나는 이러한 환경에서 이렇게 운영계획이 있습니다라고 읽을 수 있습니다.

 

- 레포트 목차도 이런식으로 읽어서 전체 주제가 되게 작성하라는 뜻 입니다.

 

 

3. 레포트 목차에 반드시 자신의 생각과 최근 이슈 등과 연결고리를 넣을 수 있수면 넣으세요

 

- 향후 방향 및 최근 사회현상과 비교 등 이러한 목차들은 점수를 주는 이에게

 

   독창성과 작성하는 이의 주장을 피력함으로써 경쟁력을 주는 포인트가 됩니다.

 

 

이상 가끔씩 레포트도 대행하는 건휘아빠 생각이었습니다.

 

연락처:010-4761-1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