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배우기

(엑셀 무료사용법 배우기) 수식입력하기

728x90

(엑셀 무료사용법 배우기) 수식입력하기

 

 

문자와 숫자로 이루어진 워크시트는 멋있는 문서가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뭔가 부족합니다.지금부터 수식을 어떻게 셀에 입력하는지 알아봅니다.

참고로 엑셀에 사용하는 수식은 수학을 모르는 사람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으며 아주 단순한 수식에서 부터 복잡한 방정식까지 쉽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식을 사용하여 엑셀이 직접 계산을 해주므로  여러분이 직접 계산기를 두드리는 시간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01.셀에 문자를 입력할 때와 동일하게 수식을 입력할 셀을 선택합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성적표의 총점을 계산해 봅니다. 총점 아래 셀로 마우스 포인터를 옮긴 후 클릭합니다.

 

 

 

02.수식 입력 줄 왼쪽에 위치한 함수 삽입단추로 마우스 포인터를 옮긴 후 클릭합니다. 수식 입력 단추는 엑셀이 수식을 입력 받을 수 있는 상태로 전환합니다.

 

 

03.함수 마법사 대화상자가 열리면 함수 선택에서 인수들의 합을 구하기 위해 SUM을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04.함수인수 대화상자가 열립니다. Number란에 합을 구하고자하는 범위를 위와같이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05. 수식은 수식 입력줄에만 표시되면 셀에는 결과만 나타납니다.

 

 

성적표의 총점을 좀 더 쉽게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01. 계산하고자하는 영역을 드래그해 선택합니다.

 

 

 

02. 도구상자에서 자동합계단추를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