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배우기

[엑셀 사용법 배우기] 셀에 이름 붙이기

728x90

[엑셀 사용법 배우기] 셀에 이름 붙이기

 

셀을 표시하는 행의 숫자와 열의 알파벳만으로는 셀을 표기하는데 충분치 않을 수도 있습니다. 수천개 아니 수만개의 셀을 사용하는 문서가 있을 때,데이터를 수정 또는 입력하기 위해 일일이 스크롤을 이용하여 셀을 찾아간다면 하루종일 데이터를 찾는데 시간을 소비할 것입니다. 따라서 엑셀은 그룹 또는 하나의 셀에 이름을 주어 쉽게 선택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A.셀 이름 입력하기

 

 

01.이름을 주고자하는 영역을 드래그하여 위와같이 선택합니다.물론 셀 하나만 선택하면 선택된 셀하나만 바꿀 수 있습니다. 셀 이름을 변경하여도 기존의 알파벳과 숫자로 표시하는 주소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02.이름상자에 현재의 셀 주소가 나타나 있는데,선택된 영역에 이름을 부여하기 위해 이름 상자를 클릭하여 새로운 이름을 입력합니다.

 

 

 

03.이름상자의 ▼ 단추를 클릭하면 위의 그림과 같이 입력한 주소가 화면에 나타날 것입니다. 이 중 선택하고자 하는 셀 또는 셀 그룹의 주소를 클릭합니다.

 

 

 

 

04.위의 그림처럼 찾고자하는 셀그룹부분이 선택되어나타납니다.

 

 

 

B.셀이름 변경하기와 삭제하기

 

 

 

 

 

02.이름관리자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삭제하고자 하는 주소를 선택하고 삭제 단추를 누른 후 확인 단추를 클릭합니다.

 

 

 

 

03.다음으로 다른이름으로 변경하고자 할 경우 이름관리자대화상자에서 편집버튼을 클릭한 후 바꾸고자하는 주소를 선택한 후  이름 상자에 새로운 이름을 입력한 후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