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배우기

[윈도우 XP완전기초 사용법 배우기]창속의 창,윈도우 안의 윈도우/프로그램 창/폴더 창/대화상자 알아보기

728x90

[윈도우 XP완전기초 사용법 배우기]창속의 창,윈도우 안의 윈도우/프로그램 창/폴더 창/대화상자 알아보기

 

 

 

①창속의 창,윈도우 안의 윈도우

 

 

윈도우 XP에서 실행하는 모든 프로그램,파일,폴더,등은 바탕화면에 윈도우가 열리는 형태로 보여집니다. 컴퓨터로 할 수 있는 모든 작업은 윈도우 XP에서 열리는 갖가지 창에서 이루어 집니다. 윈도우XP에서 열리는 창은 프로그램 창과 폴더 창, 대화상자 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②프로그램창

 

윈도우 XP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해당프로그램은 바탕화면위에 창 형태로 나타납니다. 이렇게 열린 프로그램 창위에 원하는 작업을 하는 것이죠 .여기서 프로그램이란 컴퓨터에서 문서작성,그래픽 작성,인터넷 등 구체적인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응용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프로그램 창의 모습은 실행한 프로그램에 따라 다르지만 기본 구성은 비슷합니다. 프로그램 창의 각 구성요소를 기억해 두세요.

 

 

 

 

 

폴더창

 

폴더는 윈도우XP에서 파일을 저장하기위해 구분해 둔 공간을 말합니다.각 폴더를 열면 아래 그림처럼 해당 폴더 안에 담긴 하위 폴더와 파일목록을 보여주는 폴더 창이 나타납니다.

 

 

④대화상자

 

윈도우XP에서 프로그램 창과 폴더 창을 열어 원하는 작업을 하다보면 수시로 대화상자라는 것도 만나게 됩니다. 대화상자는 일반적인 프로그램 창이나 폴더 창과 달리사용자에게 무엇인가를 물어보는 창으로 대화상자를 통해 프로그램창과 폴더 창의 기능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대화상자의 모습은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나 작업상황등에 따라 다르게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