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러스트레이터배우기

[일러스트 배우기] 툴 박스로 색상채우기

728x90

[일러스트 배우기] 툴 박스로 색상채우기

 

 

오브젝트를 선택한 상태에서 툴 박스의 면색툴, 선색툴이나 색상교체툴,색상 초기화 툴등을 사용하여 색상을 지정합니다.

 

Color Picker대화상자로 채색하기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툴 박스의 면색툴이나 선색툴을 더블클릭합니다. Color Picker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원하는 색을 지정합니다.

 

01.파일을 불러온 후 툴박스의 직접선택툴을 선택한 뒤 색을 바뀌고자하는 부분을 클릭선택합니다.

 

02.그런다음 색상툴을 더블클릭한 후 Color Picker대화상자가 나타나면 M:30,Y:100으로 지정한 뒤 OK버튼을 클릭합니다.

 

03.면색이 변경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선색을 적용하기위해 선색툴을 더블클릭합니다. Color Picker대화상자가 나타나면 C:30,M:100으로 지정한 뒤 OK버튼을 클릭합니다.

 

04.선색이 적용되었습니다. Ctrl + Shift + A 키를 눌러 선택을 모두 해제합니다.

 

■ 면색과 선색 교체하기

 

오브젝트를 선택한 뒤 툴 박스의 색상 교체 툴을 클릭하면 면색과 선색을 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05. 오브젝트를 선택한 뒤 툴 박스의 색상 교체툴을 클릭합니다.

오브젝트의 면색과 선색이 변경되었습니다.

 

■ 색상 초기화하기

 

오브젝트를 선택한 뒤 툴 박스의 색상 초기화 툴을 클릭하면 면은 흰색,선은 검은색으로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06.오브젝트를 선택한 뒤 툴 박스의 색상 초기화툴을 클릭합니다. 오브젝트의 면은 흰색,선은 검은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레디언트 적용하기

 

오브젝트를 선택한 뒤 툴박스의 그레이디언트 툴을 클릭하면 면에 그레이디언트 효과가 적용됩니다.

 

07.오브젝트를 선택한 뒤 툴 박스의 그레이디언트 툴을 클릭합니다.

오브젝트의 면에 그레이디언트 색이 적용되었습니다.

 

■ 투명색 적용하기

 

오브젝트를 선택한 뒤 툴박스의 무색툴을 클릭하면 투명색이 적용됩니다. 단,면색이 앞에 있을때에는 면색에 투명색이 적용되고 반대로 선색툴이 앞에 있을때는 선색에 투명색이 적용됩니다.그러므로 투명색을 지정하려는 툴을 클릭하여 앞에 배치한 뒤 무색툴을 클릭해야 합니다.

 

08.오브젝트를 선택한 뒤 툴 박스의 면색툴을 클릭하여 앞으로 나오게 합니다. 그런 뒤 무색툴을 클릭하여 면에 투명색을 적용합니다. 면에 투명색이 적용되었습니다.

 

09. 이번에는 툴박스의 선색 툴을 클릭하여 앞으로 나오게 한 뒤 무색툴을 클릭합니다. 선에 투명색이 적용되어 면과 선이 모두 투명한 오브젝트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