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러스트레이터배우기

[일러스트레이터 배우기]직접선택 툴 알아보기

728x90

[일러스트레이터 배우기]직접선택 툴 알아보기

 

 

직접선택 툴은 그룹 안에 있는 개별적인 오브젝트를 하나씩 선택할 때 사용합니다. 또한 오브젝트에 있는 포인트를 직접 선택해 모양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그룹선택 툴은 큰 그룹 안에 있는 작은 그룹들을 점층적으로 더 많이 선택 할 때 사용합니다.

선택툴은 보통 그룹으로 묶여있는 오브젝트전체를 한번에 선택할 때 사용하는 반면 그룹으로 묶여있는 오브젝트에서 특정오브젝트만을 직접 선택하려면 직접선택툴을 사용합니다. 직접선택툴은 그룹 유무를 구분하지 않고 무조건 가장 작은 하나의 오브젝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체 이미지에서 가장 작은 구성요소인 조각그림 (오브젝트),조각 그림을 구성하는 포인트, 패스,방향선 등을 개별적으로 선택한 뒤 편집할 수 있습니다.

 

A.직접선택 툴로 오브젝트 이동시키기

 

직접선택 툴은 그룹안의 개별적인 오브젝트를 선택한 뒤 이동시킬 때 사용합니다.

 

 

01.직접선택 툴로 오브젝트 부분을 드래그하면 검정색 사각형이 나타납니다. 이때 검정색 사각형은 오브젝트의 면을 선택할 수 있다는 뜻이 됩니다. 직접선택 툴은 오브젝트의 면을 선택하면 오브젝트를 이동 시킬 수 있습니다.

 

B.직접선택 툴로 오브젝트의 모양 수정하기

 

 

 

02.직접선택툴은 실제로 오브젝트의 모양을 편집할 때 많이 사용합니다. 오브젝트의 선 부분에 커서를 대면 선 부분만 선택할 수 있는데 이때 포인트나 방향선을 클릭 드래그하면 선 모양이 변경됩니다. 주로 오브젝트의 모양을 다른 모양으로 편집할 때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직접선택 툴로 머리부분을 클릭합니다. 흰색 포인트를 클릭해 선택한 후 포인트를 드래그해 모양을 변경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