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을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활용법 배우기] 페이스북의 인기의 원인

728x90

 

안녕하십니까?

 

문서대행을 하는 제이기획 입니다.

자사 나름대로 블로그 사용법은 잘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이제부터는 페이스북에 대해 공부도 하면서 가끔씩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활용법의 첫 번째 시간으로 페이스북의 인기원인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지금 전세계는 굵직한 것만 추려도 20가지가 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존재합니다. 마이스페이스MySpace,카카오톡, 인스타그램, 팬시, 프렌드스터Friendster,라이브스페이스LiveSpace,베보Bebo,복스Vox,마이이어북MyYearbook,모아More,블로거Blogger,오커OrKut등등. 이 많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중에서 전 세계인들은 왜 지금 페이스북을 통해 친구를 맺고 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하느라 밤낮을 가리지 않고 열광하며 몰두하고 있는 것일까요?

 

 

언뜻보면 답은 의외로 쉽고 간단합니다. 소셜 네트워크의 절대 강자가 페이스 북이기 때문입니다.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나라 전체인구의 30~50%가 페이스북을 통하여 소통하고 있습니다.

쉽게말하면 집집마다 누구나 페이스북을 하고 있는 셈입니다. 스마트 폰의 열풍과 함께 국내에서도 페이스북의 거센 불길이 타오르기 시작한 것입니다. 페이스북은 바야흐로 전 세계 12억명의 프로필을 집어삼킨 거대한 만남의 장이되어 우리 앞에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그 블랙홀은 지금 이순간에도 엄청난 속도로 전 지구촌 사람들을 빨아들이고 있습니다. 도대체 페이스북이 무엇이길래 이렇게 인기가 있을까요? 

 

제가 생각하기에 페이스북의 인기는 관심사를 가신 사람들끼리 그룹을 만들어

소셜네트워킹을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페이스북을 통하여 기업은 고객을 찾아다니지 않고 고객에게 정확한 정보를

타깃층을 선정하여 편하게 접근하게 하는 것이 이러한 인기의 이유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자 그럼 다음 시간에는 페이스북을 쉽게 활용하는 방법을 포스팅 하는 것을 약속드리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