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배우기

[포토샵 배우기] Fill / 그레이디언트 이용해 캐릭터에 색과 패턴 채우기

728x90

[포토샵 배우기] Fill / 그레이디언트 이용해 캐릭터에 색과 패턴 채우기

 

 

01.메뉴에서 파일-오픈을 실행해 파일을 불러옵니다.

 

 

02.툴패널에서 마술봉툴을 선택하고 옵션바에서 Add to selection단추를 선택한  다음 캐릭터의 얼굴,몸통 ,팔을 클릭하여 선택영역으로 지정합니다.

 

 

03.메뉴에서 Edit- Fill을 실행합니다.

 

 

 

04.Fill대화상자가 표시되면 Use를 Color, Choose a color를 설정하고 Choose a color대화상자와 Fill대화상자의 OK버튼을 클릭합니다.

 

 

 

05.선택영역에 색상이 채워지면 Ctrl +D글쇠를 눌러 선택영역을 해제합니다, 다시 마술봉툴로 눈 안쪽을 클릭하여 선택영역으로 지정합니다. 같은 방법으로 Edit-Fill을 실행하여 Fill대화상자가 표시되면 Use를 Color, Choose a color를 설정하고 Choose a color대화상자와 Fill대화상자의 OK버튼을 클릭합니다.

 

 

06.눈에 색상이 채워지면 Ctrl +D글쇠를 눌러 선택을 해제합니다. 마술봉 툴로 리본안쪽을 클릭하여 선택영역으로 지정합니다. Tool패널에서 그레이디언트 툴을 선택하고 옵션바에서 그레이디언트 스타일 상자를 클릭합니다.

 

 

07.Gradient Editor대화상자가 표시되면 원하는 그레이디언트로 지정한 다음 OK버튼을 클릭합니다. 리본의 위쪽부터 아래쪽으로 드래그하여 선택영역에 적용합니다. Ctrl + D글쇠를 눌러 선택영역을 해제합니다.

 

 

08.툴패널에서 마술봉 툴을 선택하고 캔버스에서 배경을 선택하여 선택영역으로 지정합니다.

Shift + F5글쇠를 눌러 Fill대화상자를 엽니다.

 

 

09.Fill대화상자가 열리면 Use를 Pattern을 클릭한 후 원하는 패턴을 클릭해 선택합니다.ok버튼을 클릭합니다.

 

 

10.패턴이 선택영역에 채워집니다. Ctrl + D글쇠를 눌러 선택영역을 해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