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배우기

[포토샵 배우기] Paths패널 메뉴 알아보기

728x90

 

[포토샵 배우기]Paths패널 메뉴 알아보기

 

 

Paths패널 오른쪽 윗부분에 있는 내림 단추를 클릭하면 Paths패널메뉴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1- New Path /Save Path : 새로운 패스를 만드는 기능으로 작업중인 Work Path 패스가 저장됩니다.

 

2- Duplicate Path : Paths패널에서 선택한 패스를 복제하는 기능으로 Work Path패스는 복제되지 않습니다.

 

3- Delete Path : 선택한 패스를 삭제합니다.

 

4- Make Work Path : 선택툴로 선택한 선택영역을 Work Path 패스로 전환합니다. Tolerance를 이용하여 패스의 평탄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수치가 낮을수록 테두리가 부드럽게 만들어집니다. 패널 아래쪽의 Make Work Path단추와 동일한 기능입니다.

 

 

5 Make Selection : 패스를 선택영역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패널아래쪽의 Make Selection단추와는 다르게 Make Selection대화상자가 표시되어 선택 영역 처리를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a-  Rendering :선택영역의 Feather를 조절하는 기능으로 수치가 낮을수록 패스의 테두리를 원래선택영역과 비슷하게 만듭니다.

 

b- New Selection : 기존에 선택영역이 있는 상태에서 패스를 선택 영역으로 지정할 경우 기존 선택영역을 없애고 전환한 선택 영역만 화면에 표시합니다.

 

c-Add to Selection :기존 선택영역과 전환한 선택영역을 합칩니다.

 

d- Subtract from Selection : 기존 선택영역에서 전환한  선택영역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을 선택영역으로 표시됩니다.

 

e-Intersect with Selection : 기존 선택영역과 전환한 선택영역의 겹치는 부분만 선택영역으로 지정합니다.

 

 

6 Fill Path : 패스내부에 색상을 채우는 기능으로 Fill Path 단추와는 다르게 Fill Path 대화상자가 표시되어 채색할 수 있는 색상과 블랜딩 모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7 Stroke Path : 패스의 외곽에 전경색을 이용한 선을 만드는 기능으로 표시되는  Stroke Path대화상자에서 선을 만들 툴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8 Clipping Path : 포토샵으로 작업한 이미지를 편집하기 위하여 삽입할 때 이미지의 일부분만 백터 프로그램에서 보이게 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인쇄물 디자인을 하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9 Panel Options : Paths패널의 섬네일 크기를 지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