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배우기

[포토샵 배우기] 선택툴 옵션바 알아보기-선택영역 편집하기

728x90

[포토샵 배우기] 선택툴 옵션바 알아보기-선택영역 편집하기

 

 

선택 툴을 선택하면 나타나는 옵션바에서 선택영역을 연산할 수 있는 기능에 대해 알아봅니다.

선택영역을 지정하기전에 옵션바에서 선택영역을 추가할 것인지 삭제할 것인지 먼저 선택하고 이미지에서 선택영역을 지정합니다.

 

 

01.파일을 불러온 후 도구상자에서 사각선택 툴을 선택합니다.

 

 

02.옵션패널에서 새로운 영역 선택하기 New selection단추를 클릭한 후 선택영역을 지정합니다.

 

 

03.새로운 선택 영역을 지정합니다.

기존 선택 영역을 없어지고 새로운 영역이 만들어집니다. 이와같이 영역을 지정할 때마다 새로운 영역만 만들어집니다.

 

 

04.옵션패널에서 선택영역추가하기- Add selection 단추를 선택합니다. 이미지에서 추가선택영역을 지정합니다. 기존 선택영역에 새로운 선택영역이 추가됩니다.두개의 선택영역이 표시되었습니다. 선택영역을 지정할 때마다 기존 선택영역에 새로운 선택영역이 추가됩니다.

 

 

05.다시 옵션패널에서 선택 영역삭제하기-Subtract from selection 단추를 선택합니다. 삭제하려는 영역을 드래그해 지정합니다.

 

 

06.삭제된 영역 이외의 선택영역이 표시됩니다. 이와 같이 기존의 선택 영역에서 선택 영역을 삭제할 때 사용합니다.

 

 

07. 옵션패널 공통 범위선택 단추-Intersect with selection단추를 선택합니다. 기존 선택영역에 겹치도록 선택영역을 지정해줍니다.

 

 

08.겹친부분만 선택영역이 표시되었습니다. 이와같이 기존의 선택영역과 새로운 선택 영역 가운데 겹치는 부분만 남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