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배우기

[포토샵 배우기]복잡한 모양 벡터 이미지로 쉽게 만드는 법 알아보기

728x90

[포토샵 배우기]복잡한 모양 벡터 이미지로 쉽게 만드는 법 알아보기

 

 

 

불규칙한 곡면의 패스선을 그려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세이프 툴이나 펜툴을 사용해도 좋지만 모양이 불규칙하거나 펜툴 사용에 익숙하지 않는 경우 쉬운 일이아닙니다. 이때 Paths패널을 이용하면 복잡한 문자 이미지를 선택영역으로 지정하여 패스 선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미지의 문자를 벡터 이미지로 만들어 활용해 봅니다.

 

 

File-Open을 실행하여 파일을 불러옵니다. 문자 부분을 선택 영역으로 지정하기위해 Tools 패널에서 마술봉툴을 선택한 다음 옵션바에서 Add to selection단추를 클릭선택합니다. 다음으로 문자영역을 클릭하여 선택영역으로 지정합니다.

같은방법으로 아래쪽의 문자부분을 클릭하여 선택영역으로 지정합니다.

 

 

 

선택영역을 패스 선으로 변경하기위해 패스패널에서 Make Work Path단추를 클릭합니다.

툴패널에서 패스선택툴을 선택한 다음 모든 문자 부분을 드래그하여 선택합니다. 선택한 패스선을 복사하기위해 Ctrl + C글쇠를 누릅니다.

메뉴에서 File-Open을 실행하여 파일을 불러옵니다. Ctrl + V 글쇠를 눌러 복사해 두었던 패스선을 붙입니다.

패스선의 크기를 조절하기위해 Ctrl +T 글쇠를 누릅니다. 조절점을 드래그하여 크기를 조절한 후 Enter글쇠를 누릅니다.

패스선을 다시 선택영역으로 변경하기위해 패스패널에서 Load path as a selection 단추를 클릭합니다.선택영역으로 변경되면 툴패널에서 그레이디언트 툴을 선택합니다.

옵션바에서 그레이디언트 스타일 상자를 클릭합니다. 대화상자가 표시되면 원하는 색을 클릭선택한 후 ok버튼을 클릭합니다.

선택영역이 지정된 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드래그하여 그레이디언트를 적용합니다. 선택 영역 안쪽에 색상띠 형태의 그레이디언트가 적용됩니다.

배경 이미지와 문자의 경계선에 외곽선을 표현하기위해 메뉴에서 Edit -Stroke를 실행합니다. 대화상자가 표시되면 Width를 설정하고 컬러의 색상상자를 클릭해 색상을 설정한 다음 ok버튼을 클릭합니다.

Ctrl + D글쇠를 눌러 선택 영역을 해제합니다.

 

 

문자 외곽선을 따라 테두리가 만들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