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배우기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상위노출과 조회수 증가에 대한 개인적 견해

728x90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상위노출과 조회수 증가에 대한 개인적 견해

저를 포함해 블로그에 글을 써서 조회수를 높이고 상위 노출을 시키는 것은 모든 블로거의

목표인 것 같다.

제 블로그는 네이버와 티스토리 등 총 4개인데 이 중 네비버 블로그는 글이 천개도 넘지만

하루 방문자가 300명 정도로 아주 초라하다.

그것도 열받는 게 거의 일주일에 3~4번 이상은 포스팅을 쓰는데도 말이다. 티스토리는 가끔 쓰기에

나름 냉대를 받아도 되는데 말이다.

그런데 요즈음 문든 이런 생각을 해보았다. 내가 네이버나 티스토리 사장이라면 글의 주제를 떠나서

어떤 포스팅을 으뜸으로 여길지 말이다.

그들이 바라는 건 어쩌면 네이버에 쓴 글은 네이버에서만 볼 수 있고 티스토리에 쓴 글은

티스토리에만 볼 수 있는 글을 좋아할 지 모른다는 생각이 요즈음 자주 든다.

그래서 나는 앞으로 티스토리에서는 티스토리에서만 볼 수 있는 글을, 유튜브는 유튜브에서 볼 수 있는 영상만,

네이버 블로그에서넌 네이버에서만 볼 수 있도록 외부 링크를 안 걸 생각이다.

물론 아직 시작 초기이기에 향후 한참 걸려서 그 효과가 나올 것 같다. 

 

블로그 조회수 높이기

결론적으로 내 네이버 블로그는 10년도 넘었고 한 대는 적어도 1000명 이상의 방문자가 꾸준히 있었지만

지금은 왜 그렇게 초라하냐고 묻는다면 사정 없는 링크와 공유라는 답변을 하고 싶다.

유튜브나 많은 플랫폼에서 글과 영상하나로 많은 돈을 번다는 이야기들이 많지만

그저 예나 지금이나 진심은 역지사지의 다른 표현이라는 마음을 바탕으로

오늘은 내가 구글, 네이버 사장이면 어떤 글을

좋아하고 조회수나 상위 노출에 도움을 줄지 생각해 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