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워포인트 배우기

[파워포인트 배우기] 수직선과 수평선 그리기와 선의 색과 굵기 바꾸기

728x90

[파워포인트 배우기] 수직선과 수평선 그리기와 선의 색과 굵기 바꾸기

 

 

텍스트 상자는 슬라이드 편집창에서만 보일 뿜 슬라이드 쇼에서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항목을 보다 명확하게 구분하려면 선을 삽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항목의 제목 부분이나 특정 단어를 강조할 때도 선을 삽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수평선과 수직선을 삽입한 후 색과 두께를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A.수직선과 수평선 그리기

 

여기서는 수직선으로 텍스트상자를 구분하고 수평선으로 항목을 구분하겠습니다.

 

 

01.홈-그리기 도구 모음에서 선 단추를 클릭합니다.

 

 

02.선 단추를 클릭한 후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세로로 드래그 합니다.Shift를 누른상태에서 드래그하면 15도 각도의 직선을 그릴 수 있습니다.

 

 

03.수직선이 그려집니다.이번에는 같은 방법으로 선단추를 클릭한 후 항목아래에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가로로 드래그 합니다.

*선이 선택된 상태에서 양쪽끝의 하양 조절점을 드래그하면 선의 길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선을 드래그하면 선의 위치를 옮길 수 있습니다.

 

 

04.수평선이 그려집니다. 같은 방법으로 오른쪽 항목에도 수평선을 그려보세요.

 

 

B.선의 색과 굵기 바꾸기

 

슬라이드에 삽입된 선은 검정뿐만아니라 다양한 색과 굵기로 바꿀 수 있습니다.

 

 

01.선을 클릭한 후 홈-도형윤곽선-두께-3pt(포인트)를 클릭합니다.

 

 

02.선택한 선의 굵기가 바뀝니다. 이번에는 홈-도형윤곽선-원하는 색을 클릭합니다.

 

 

03.선택한 선의 색이 바뀝니다. 같은 방법으로 다른 선의 굵기와 색도 바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