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워포인트 배우기

[파워포인트 배우기] 파일저장과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

728x90

[파워포인트 배우기] 파일저장과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

 

 

지금껏 작성한 프레젠테이션 문서를 저장해야 나중에 다시 열어 보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장해둔 문서를 불러오려면  문서가 저장된 폴더와 파일 이름을 알아야 하는 것은 기본이죠. 그러므로 저장할 때  아무 생각없이 저장하지 말고 문서의 저장 폴더와 이름을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습관을 들이세요.

프레젠테이션 문서는 기본적으로 [프레젠테이션1] [프레젠테이션2] [프레젠테이션3]...이라고 표시되지만 아직 저장된것은 아닙니다. 그러면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01.표준도구모음에서 저장 단추를 클릭하거나 파일 메뉴의 저장을 클릭합니다.

 

 

02.다른 이름으로 저장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문서의 저장위치를 지정하고 파일이름을 입력한 후 저장 단추를 클릭합니다.

흔히 파워포인트 문서를 PPT문서, PPT자료라고 부르는 것은 파워포인트 문서의 확장자가 ppt이기 때문입니다.윈도우에서는 기본적으로 알려진 파일 형식의 확장자를 숨기므로 파일이름만 입력하면 됩니다.

 

 

03.문서가 저장되면 제목표시 줄에 [프레젠테이션 1]대신에 방금 입력한 회사소개서라고 표시됩니다. 현재 문서는 그대로 두고 새롭게 파일을 저장하려면  파일 메뉴의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합니다.

저장하지 않은 문서에서 저장 단추를 클릭하면 다른이름으로 저장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하지만 이미 저장한 문서에서 저장 단추를 클릭하면 원본 문서가 현재 상태로 저장됩니다. 그러므로 원본 문서는 그대로 두고 현재 문서를 새로 만들어 저장하려면 파일 메뉴의 다름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하세요.

 

 

04.다른이름으로 저장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파일이름에 새롭게 만들 파일의 이름을 입력한 후 저장 단추를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