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배우기

[포토샵한글판 기초 무료 사용법 배우기]패스의 사용법과 이미지 합성하기

728x90

[포토샵한글판 기초 무료 사용법 배우기]패스의 사용법과 이미지 합성하기

 

 

펜 도구로 그림이 시작되는 지점을 클릭하면 기준점이 생성되고 다음 지점을 클릭하면 하나의 선이 만들어 집니다. 패스는 여러 개의 기준점과 선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곡선의 패스를 만들기 위해 펜 도구를 클릭한 채로 드래그하면 기준점에 곡선을 만들어 주는 방향선과 방향점이 나타나는데 방향점을 움직이면 방향선이 이동되고, 이 방향선의 길이와 각도에 따라 선의 모양이 변화되어 그림의 모양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A.파일-열기 명령을 클릭하여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도구패널에서 펜 도구를 선택합니다.

 

 

B.도구패널에서 펜도구를 클릭한 후 돋보기 도구로 물고기 몸을 클릭해 물고기를 확대한 후 펜 도구로 시작 지점을 클릭하면 기준점이 나타납니다. 다음 지점을 클릭하면 직선의 패스가 만들어 집니다.

 

 

C.이번에는 곡선을 만들어 봅니다. 직선 부분을 클릭해 나가다가 곡선을 만들지점에서 클릭한 채로 드래그해 봅니다. 기준점이 생성되고 기준점을 중심으로 양쪽에 방향선과 방향점이 만들어지면서 곡선이 만들어 집니다.

 

 

D.곡선에서 직선을 만들기 위해서는 방향선을 제거해야 합니다. Alt키를 누르고 방향선이 있는 기준점을 클릭해 봅니다 진행 방향의 방향선과 방향점이 삭제됩니다.

 

 

E.다음의 위치에서 클릭하면서 드래그하면 기준점이 생성되면서 다른 방향의 곡선이 그려집니다. 같은 방법으로 방향선을 제거하고 다음 지점을 클릭하여 직선을 생성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처음의 지점에 도달하였으면 시작지점의 기준점을 클릭하여 패스를 완성합니다.곡선에서 직선을 만들기 위해서는 반드시 Alt키를 이용하여 방향선을 제거하고 다음 지점을 클릭하면 직선이 그려집니다.

 

 

F.이제 완성된 패스를 이미지의 경계를 따라 정밀하게 수정해 봅니다. 이미지를 최대한 확대한 후 도구패널엣 직접 선택 도구를 선택합니다.

 

 

G.직접 선택 도구로 기준점 클릭한 채로 드래그하여 패스를 이미지의 경계와 일치하도록 조절합니다.

 

 

H.도구패널에서 기준점 변환도구를 선택합니다. 기준점 변환도구는 만들어진 패스의 기준점에 방향점과 방향선을 생성 및 삭제하여 직선을 곡선으로 ,곡선을 직선으로 변경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I.각이 있는 모서리의 기준점을 클릭한 채로 드래그합니다. 방향선이 생성되면서 직선이 곡선으로 변경됩니다. 방향선이 있는 기준점을 클릭하면 방향선과 방향점이 삭제되면서 곡선이 직선으로 변경합니다.

 

 

J.직접 선택 도구와 기준점 변환 도구를 이용하여 이미지의 경계와 패스를 일치시켜 완성한 후 패스 패널에서 위의 그림과 같이 선택영역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K.패스가 선택 영역으로 변경되면 편잡-복사 메뉴를 선택합니다.

 

 

 

L. 합성하고자하는 이미지 파일을 불러온 후 편집-붙여넣기 명령으로 붙여 넣고 이동 도구를 이용해 화면돠 같이 원하는 곳에 위치를 변경하여 이미지를 완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