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배우기

[완전기초 윈도우 XP사용법 배우기] 윈도우XP 알아보기

728x90

[완전기초 윈도우 XP사용법 배우기]윈도우XP 알아보기

 

 

윈도우XP를 설치한 다음 또는 윈도우 XP가 설치된 컴퓨터를 구입해 처음으로 컴퓨터를 부팅하면 아래와같이 윈도우 XP초기화면이 나타납니다.

*윈도우 XP의 바탕화면은 어떤상태에서 설치했는가,컴퓨터가 어떤 회사제품인가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또한 아이콘,작업표시줄,마우스 포인터 등의 모양과 색상도 컴퓨터마다 다르게 나타납니다. 하지만 겉모습만 다를 뿐 아래 화면과 다르다고 당황할 필요는 없습니다. 원래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는 바탕화면과 아이콘,작업표시줄,마우스포인터 등의 모양과 색상을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자유자재로 바꿔 꾸밀 수 있습니다.

그럼 다음으로 화면에 어떠한 것이 나타나 있는지 각각 살펴봅니다.

 

 

 

 

바탕화면 : 바탕화면은 마치 책상과 같습니다. 여러분이 윈도우 XP에서 실행하는 모든 작업은  이 바탕화면위에서 이루어 집니다.바탕화면에 파일을 올려놓을 수도 있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아이콘을 가져다 놓을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 폴더나 파일을 그림으로 예쁘게 나타낸 것이 아이콘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하는 아이콘도 보이고,컴퓨터에 있는 보든 드라이브를 들여다 볼 수 있는 컴퓨터 아이콘도 보입니다.

작업표시줄 : 여러분이 컴퓨터로 작업을 할 때는 한번에 프로그램 하나만 실행하는 경우는 별로 없습니다. 여러 개의 프로그램을 실행해 놓고 작업을 할 때 작업표시줄에는  현재 실행 중이거나 열려 있는 보든 프로그램 목록이 나타납니다.

④<시작>단추 : 이 단추를 누르면 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윈도우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빠른 실행도구 모음 : 빠른 실행도구모음에 자주사용하는 프로그램을 등록해 놓고 단추를 누르면 해당 프로그램이 바로 실행됩니다.

마우스 포인터 : 바탕화면에 놓여있는 화살표 모양의 아이콘이 마우스 포인터입니다. 마우스포인터는 마우스가 움직이는 방향을 따라 움직입니다.

 

 

 

파일,폴더,프로그램,도구모음 아이콘 등 처음 접하신 분들을 낯선 용어가 많으시죠? 위에 설명드린 내용들을 모두 지금 당장 이해할 필요는 없으시고요 앞으로 자연스럽게 익히게 될것이니 오늘은 이런 용어들이 있다는 정도만 알아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