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배우기

[포토샵 배우기]퀵마스크 모드 알아보기-작업영역 마스크로 분리

728x90

[포토샵 배우기]퀵마스크 모드 알아보기-작업영역 마스크로 분리

 

 

 

포토샵에는 일반적인 작업모드인 표준모드와 작업이 적용될 영역과 작업을 적용하지 않을 영역을 마스크로 분리하는 퀵 마스크 모드가 있습니다. 퀵 마스크 모드를 이용하여 선택영역을 지정하면 선택영역 내부에만 이후의 작업이 적용됩니다.

 

 

01.파일-오픈 명령으로 파일을 불러온 후 툴패널에서 모드 변경단추를 눌러 퀵 마스크 모드로 전환하고 브러시 툴로 일정한 부분을 드래그합니다.

02.다시 툴패널에서 보드변경 단추를 클릭하면 일반보드로 돌아오면서 색을 칠한 영역을 제되한 부분이 선택영역으로 지정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03.툴패널에서 퀵마스크 모드 단추를 더블 클릭하면 대화상자가 표시됩니다.Quick Mask Options대화상자에서 마스크의 색상을 지정하고 마스크 영역을 반전하는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①Color Indicates-킉 마스크 모드에서 색이 칠해지는 영역을 어떤 방식으로 처리할 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Masked Areas(마스크 영역)- 색상을 칠한 영역이 아닌 반대 영역이 선택영역으로 지정됩니다.

Selected Areas(선택영역)-색상을 칠한 영역이 선택영역으로 지정됩니다.

②Color-퀵 마스크 모드로 전환할 때 나타나는 마스크의 색상을 지정합니다. 마스크 색상은 기본적으로 빨간색이 사용되며 색상 상자를 클릭했을 때 표시되는 Select Quick Mask color-대화상자에서 다른 색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Opacity는 마스크 색상의 불투명도를 조절하는 옵션으로 기본값은 50%입니다. 100%로 설정하면 작업할 때 마스크 색상에 가려져 작업이미지를 볼 수 없기 때문에 불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