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배우기

[엑셀 완전기초 무료 사용법 배우기]문자입력하기

728x90

[엑셀 완전기초 무료 사용법 배우기]문자입력하기

 

 

 

워크시트에 있는 셀에 입력할 수 있는 것은 문자,숫자,그리고 서식입니다. 문자는 우리가 알고 있는 문자와 문자로 입력되는 숫자를 말하며, 숫자는 문자로 입력되는 숫자 이외의 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서식은 함수를 이용하여 계산 결과를 나타내도록하는 계산식을 말합니다. 여기서 문자로 입력되는 숫자는 일반 숫자와 모양은 같으나 계산이 불가능한 숫자입니다. 즉 문자 1은 숫자1과는 달리 계산은 되지 않습니다. 그 중 문자와 숫자는 가장 많이 입력되는 데이터이며 셀에 가장 쉽게 입력할 수 있는 것이기도 합니다. 워크시트의 셀에 문자와 숫자를 어떻게 입력하는지 알아보도록 합니다. 

 

 

 

01.마우스 포인터를 데이터를 입력하고자하는 셀로 옮긴 후 클릭합니다.이때 마우스 포인터는 셀 위에서 십자가 모양으로 변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만약 셀에 이미 데이터가 입력되어 있다면 새로운 데이터를 입력할 때  기존의 데이터는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데이터 입력취소-셀에 데이터를 잘못 입력하였을 경우 Esc키를 누르면 입력이 취소되고 셀 본래의 값으로 돌아갑니다.

 

 

 

 

 

02.원하는 셀을 선택한 후 문자를 입력하면 위의 그림과 같이 문자가 입력될것입니다. 셀에 문자가 입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수식입력줄에도 입력되는 문자를 볼 수 있습니다. 입력이 끝나면 Enter키를 누릅니다. 만약 입력한 문자가 셀보다 클 경우 셀을 벗어나 오른쪽 셀까지 문자가 나타납니다. 하지만 오른쪽 셀에 데이터가 있으면  앞에 있는 셀의 벗어난 데이터는 보이지 않게 됩니다.

 

 

 

03.문자를 입력하였으면 이제 숫자를 셀에 입력해 보도록 합니다. 문자 입력과 같은 방법으로 원하는 셀을 선택한 다음 숫자를 입력하면 됩니다. 숫자 입력을 쉽게 하려면 자판의 오른쪽에 있는 숫자 패드를 이용하여 입력하면 됩니다. 문자로 인식되는 숫자(우편번호,전화번호 등)을 입력하려면,먼저 어퍼스트로피(')를 입력합니다. 예를 들면 '0123이라고 입력하면 셀에는 0123이 표시됩니다.그러나 어퍼스트로피 없이 0123이라고 입력하면 숫자로 인식되므로 123이 표시 됩니다.

*숫자를 입력할때는-숫자입력 시 1,000,000형식과 통화량 형식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마침표는 소수점으로 취급됩니다.숫자 앞에 입력된 +기호는 무시됩니다. 음수를 입력하는 경우 숫자 앞에 -기호를 붙이거나 괄호를 사용합니다.

 

 

04.하나의 셀안에 한행이상으로 문자를 입력하고자 한다면 자판의 Alt키를 누른 상태에서 Enter키를 이용하면 됩니다. 즉 위의 그림과같이 한행입력이 끝난 후 Alt키와 Enter키를 누르면 엑셀을 자동으로 다음 행으로 커서를 이동시켜 줍니다. 따라서 데이터를 하나의 셀 안에서 여러 생으로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