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워포인트 배우기

자기소개서 파워포인트 PPT 이렇게 해보세요(자기소개서 파워포인트 작성 권장 방법)

728x90

자기소개서 파워포인트 PPT 이렇게 해보세요(자기소개서 파워포인트 작성 권장 방법)

 

안녕하세요?

 

파워포인트 대행을 전문으로 하는 제이기획에서 오늘은 오래간만에 자기소개서 파워포인트

 

스스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몇 가지 열거해 봅니다.

 

아마 여러분, 인터넷이 정보의 바다는 맞지만 막상 찾다보면 정말 정보 아닌 정보가 많기에

 

나름 핵심만 알려드려보니 혹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자, 자기소개서 PPT나 파워포인트 작성방법 요령은 일단 보는 이가 누구인가, 어떠한 회사인가를 파악해보세요. 그러면 일단 방향성이 보입니다.

 

보는 곳이 제약, 내수, 건설, 기계 쪽이라면 일단 보수적인 성향이 좋답니다.

 

쉽게 말하면 예절, 인간성, 사람됨됨이, 성실성 이 머릿속에 또오르셔야 겠지요

 

 

 

 

만일 보는 곳이 병원, 요양원, 어린이집, 유치원 쪽이라면 대부분 따뜻함을 어필하는데

 

이럴때는  자신의 성장과정 및 경험을 토대로 천직이라는 쪽으로 방향성을 잡아 보세요.

 

(꼭이요, 합격 경험담입니다.)

 

 

 

 

다음은 전자, 전기, IT,자동차, 조선 등 수출위주의 산업분야는 진보성향이 좋아보입니다.

 

다시 쉽게 말하면 톡톡튀는 것을 권장하나 분명히 품격은 있어야 합니다.

 

자칫 너무 튀어버리면 조직의 화합을 해치는 인물로 평가 받기 쉽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적당히 쇼킹한 모습으로 해결하는 것이 좋으며, 이왕이면 웃음의 코드를 발휘하기를

 

권장합니다.

 

 

 

자 그렇다면 다음은 파워포인트 스킬이 중요합니다.

 

여러분 흔히 훌륭한 파워포인트는 무엇일까요?

 

쉽게 말하면 기획이 잘 되 있고, 여기에 더하여 고 품격 디자인이 존재하면 되겠지요.

 

이 말은 제가 보기에는 그 누구도 동의하지 않을 수는 없다고 보여집니다.

 

그런데 자기소개서의 기획은 정말 쉽습니다.

 

더 심하게 표현하면 인터넷에서 자기소개서 검색만 해도 자신이 맘에드는 목차 찾아서

 

그대로만 하셔도 크게 무리는 없습니다.

 

단 목차에 맞게 상기에 언급한 것처럼 방향성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니면 이것도 어려우면 네이버에서 5고법칙을 검색하시어 문서작성 요령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파워포인트 디자인 부분인데요, 사실 파워포인트 고수는 파워포인트 만 가지고 움직이지는 않습니다 . 자사 또한 적어도 포토샵, 일러 등 디자인 프로그램을 파워포인트와 조화롭게 사용하여야 고수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파워포인트 만 가지고 이미지 작업을 하는 데는 한계가 있어서 그러합니다.

 

혹 저희 제이기획 블로그에 포토샵 배우기를 참조하시라는 말씀은 드리고요, 그래도 굳이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색깔을 너무 많이 사용하지 말라는 말씀은 드리고 싶습니다.

 

이상 멋진 자기소개서로 합격을 기원하는 제이기획 (필명:건휘아빠)생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