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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계획서 작성방법

프랜차이즈 사업계획서 및 투자제안서 작성방법(마케팅 전략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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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사업계획서 및 투자제안서 작성방법(마케팅 전략 이해)

 

 

 

안녕하십니까?

 

프랜차이즈 사업계획서와 투자제안서의 감동된 후기를 목표로 하는 제이기획

 

고객여러분께 정중히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프랜차이즈 사업계획서와 투자제안서를 스스로 작성시 마케팅 관련해서 작성하시는

 

데 도움이 되고자 약간의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여러분!

 

프랜차이즈의 영업방식과 일반 기업과의 마케팅 전략은 차이가 있습니다.

 

자 마케팅 판매촉진 프로모션에는 크게 풀 (pull)전략과, 푸시(push) 전략이 있습니다.

 

먼저 풀 전략은 최종 소비자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판촉활동을 벌여 소비자가 자사제품을

 

찾게 함으로써 중간상들이 자발적으로 자사제품을 취급하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다음은 푸시 전략은 기업이 중간상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판촉활동을 벌여 도/소매상들이

 

자사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판매하도록 유도하는 방법입니다.

 

기업이 푸시전략을 사용하면 인적판매와 중간상 판촉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최종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광고의 중요성은 상대적으로 낮아진다.

 

 

 

 

 

자 그렇다면

 

프랜차이즈의 마케팅 전략은 사업계획서와 투자제안서가 작성하는 이가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요? 위에 말을 인용한다면 제가 알기로는 경제사전에는 없지만 직영점 성공을 하여서

 

자연스럽게 고객을 이끌어내는 변형된 pull 전략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흔히 영업사원의 과도한 영업비용 지출, 무리한 미디어 광고, 무리한 박람회 참가 등으로

 

초창기에 우량 프랜차이즈 본사들이 망가지는 것도 이러한 점들을 간과해서 생기는 것이랍

 

니다.

 

 

 

핵심은 프랜차이즈 사업게획서나 투자제안서 작성시 현실에 맞는 pull 마케팅으로

 

가맹점  영업방식을 이끌어내는 방향성을 작성하시라는 것입니다.

 

 

혹시 지금 프랜차이즈 사업계획서와 투자제안서를 작성하셔서 프랜차이즈를 성공 방향으로

 

이끌로 싶은 분들중에서 가맹점 30개가 어쩌면 추후 가맹점 확산에서 방해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을 해본 적 있으십니까?

 

프랜차이즈 성공 마케팅은 잘 못된 가맹점 개설 정책이 아니라, 그야말로 폐점없는 가맹점

 

개설 전략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이상 프랜차이즈 현직 경험 십여년차가 진실로 초창기 프랜차이즈 본사 창업자를 생각하며

 

프랜차이즈 사업계획서와 투자제안서 마케팅 전략을 기술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