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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작성방법

회사소개서, 투자제안서, 사업계획서의 차이점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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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소개서, 투자제안서, 사업계획서의 차이점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성실한 회사소개서 대행, 투자제안서 대행, 사업계획서 대행을 한다고 주장하면서

 

그 이용후기가 여운이 있기를 바라는 제이기획입니다.

 

오늘은 회사소개서와 투자제안서 및 사업계획서의 차이점을 열거하여 혹 스스로

 

작성하시는 경우가 생길 때 나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포스팅 해봅니다.

 

늘 그러하듯이 저의 포스팅은 낚시성 글을 배제하고 핵심 포인트만 짚어드립니다.

 

 

 

 

먼저 회사소개서를 효과적으로 작성하시는 방법입니다.

 

회사소개서는 제가 작성대행을 했을 때 가장 많이 쓰이는 경우는 납품 제안서,

 

입점제안서, 전략적 제휴제안서가 가장 많았습니다.

 

그렇다면 회사소개서에서 가장 중요한 포커스는 무엇일까요?

 

일반적으로 회사의 개요나 주요거래처, 매출실적 등은 대부분 다 아실 것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회사소개서가 상기 세가지로 쓰이는 경우 객관적으로 알려줄수

 

있는 상호 기대효과에 중점을 두시면 좋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회사소개서가 입점제안서로 활용될 때 정확한 통계에 의거하여

 

상대방 회사의 동반상승 매출효과를 열거할 수 있다면 분명 이러한 회사소개서는

 

효과가 있음이 자명합니다.

 

 

 

 

 

 

다음은 투자제안서를 효과적으로 작성하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투자제안서와 사업계획서는 차이점이 두 가지 입니다.

 

보통 사업계획서와 투자제안서는 목차와 방향성이 비슷합니다.

 

하지만 분명한 차이점이 하나 있습니다.

 

그 차이는 사업 출범시 재무제표와 관련하여 투자자와 제안자와의

 

자본금에 의거한 투자지분에 의거한 주식배당입니다.

 

그리고  그 투자지분에 의한 추정 배당금에 대한 추정 재무제표를

 

작성하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투자제안서를 작성하실 때는 사업계획서 작성요령을 터득하시고

 

이와 비슷하게 작성하고 투자자의 지분과 배당효과를 첨부하시면 대부분

 

해결이 된답니다.

 

 

 

 

다음은 마지막으로 사업계획서 작성방법의 핵심입니다.

 

사업계획서는 쉽게 생각하면 회사소개서를 포함하여 향후 운영계획을 열거하고

 

그 기대효과를 객관적 자료에 의거하여 표현하는 문서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사업계획서의 핵심 작성 방법은 다음과 같이 하시면 별 무리가

 

없습니다.

 

첫 번째 목차를 해당 사업분야에 맞게 검색을 하시어 설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제가 늘 주장하는 다음과 같은 5고3화 법칙으로 그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시면

 

된답니다.

 

 

 

 

 

 

이상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면서 여러분 모두 항상 자신이 가진 것 보다 더 많이 웃는 행복을 얻

 

으시길 진정으로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