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안서 작성방법

사업계획서, 사업보고서 , 사업설명회 등 발표자료 및 발표시나리오 만들어드립니다.

728x90

사업계획서, 사업보고서 , 사업설명회 등 발표자료 및 발표시나리오 만들어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사업계획서, 사업보고서, 사업설명회 등 발표자료와 발표시나리오를 대행하는 제이기획입니다.

 

현장에서 사업계획서, 사업설명회, 입점제안서, 대리점 사업설명회 자료 등을 파워포인트로 만

 

들고,PPT 디자인을 하면서 의외로 발표 파워포인트나 발표 ppt는 만들었으나 발표를 어떻게 할

 

지 몰라서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이 존재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물론 자기소개서 파워포인트나 승진 파워포인트 프리젠테이션을 할 경우에는 특히 잘 만든

 

자료도 중요하지만 발표를 잘하는 법에 의문을 많이 갖고 계십니다.

 

 

다음은 제가 생각하는 발표자료 잘 만드는 법입니다.

 

 

1. 발표자료를 만들기 전에 발표 시나리오, 발표멘트를 먼저 만들어보세요.

 

  

 

   발표시나리오 없이 발표자료를 무 작정 만드는 것은 뼈대 없이 살을 넣는 현상입니다.

 

   따라서 발표멘트를 먼저 작성하시고 발표 파워포인트를 만들어 보세요.

 

 

2. 발표파워포인트, 강의 파워포인트 라면 모든 내용을 ppt에  다 담으면 안됩니다.

 

   자칫 잘못하면 읽는 강의가 되버려, 소통하는 강의를 하지 못합니다.

 

  

 

 

3. 하나의 글씨체를 사용 하셔서 통일성을 주시고, 글씨 포인트는 웬만하면 발표자료기에 보고

 

   자료 보다는 크게 작성하세요. 또한 디자인 색깔은 많이 넣지 마세요.

 

   예를들어 흔히 고 품격 디자인과 촌 스러운 디자인을 사람들이 판단할 때 어지러움과 심플함

 

   으로 판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4. 문서 작성에 있어서 작성자는 통계화, 이미지화, 그래프화, 객관화, 분석화 이 다섯가지 5화

 

   법칙을 기억하세요.

 

 

   모든 발표자료를 작성할 때 있어서 텍스트를 위의 다섯가지 방법으로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작성자 께서는 생각하시기바랍니다.

 

   흔히 사람들이 보기에 좋아야 하는 사업계획서나 투자제안서 등을 작성할 때 말로 표현하려

 

   고 하는 분은 하수, 이러한 말들을 그래프나, 통계화 시키는 표로 전환 시키는 것을 고수라

 

   여기면 됩니다.

 

   또한 이러한 능력이 파워포인트를 만드는 제일 큰 노하우랍니다.

 

 

   

 

 

 

   다음은 승진 ppt, 자기소개서 ppt, 사업계획서 ppt에 사용이 많은 발표자료 시나리오를

 

   잘쓰는 법입니다.

 

 

 

   사실 저는 프랜차이즈 본부장 출신이어서 과거에 사업설명회를 많이 했는데요 사업설명회

 

   전날 발표시나리오를 작성하여 시뮬레이션을 연습했던 기억이 납니다.

 

 

  각설하고 발표나 강의파워포인트 시나리오를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우리가 어려서 부터 배운 비교를 사용하시면 품격있는 강의나 발표가 됩니다.

 

     지금 발표하고자 하는 내용을 시중에 유행하는 경제현상과 사회적 이슈와 연결

 

     고리가 되도록 해보세요!

 

    

 

 

  2. 인간적인 발표와 유머어를 섞어서 초반에 분기기를 바꾸세요.

 

     어떤 발표든 행복이라는 단어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따라서 인간의 덕목에 해당하는 좋은 주제를 초반에 잠깐 언급해보세요.

 

    

 

   3. 읽지 말고 본문에 있는 내용의 추가 부연설명으로 감동을 주는 방법을 택하세요.

 

 

    본문내용이 반, 발표하는 사람의 입이 반, 즉 반반 법칙을 적용해보세요.

 

 

 

   이상 사업계획서 대행, 발표자료 대행, 사업설명회 대행자료 등을 만들면서 현장감

 

   있는 소식을 전해보는 제이기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