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에 경험을 담다

한동훈이 기존 정치인과 다른 경쟁력은 이렇더라.

728x90

윤 대통령은 공정과 정의를 표방하면서 대통령이 된 후 이러한 이미지를 많이 잃어버렸기에 보수의 민심은

현 정권에 많이 지친 것 같다.

대통령이 박절하지 못했다는 표현을 쓰면서 아내와 측근을 지키려는 언행, 바이든 날리면과 이XX 저XX 등 거친 언어,

천공 등 미신에 대한 리스크, 영부인 사법 리스크로 보수는 피곤하다.

그래서 대통령과 같은 검사의 길을 걸어왔지만 정 반대의 길을 가고 있는 한동훈 후보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보내고

있는 것이다.

다음은 내 맘대로 한동훈 후보가 기존 정치인과 다른 경쟁력을 정리해봤다.

하나

보통 정치인은 술을 즐기는데 한동훈 후보는 술을 체질적으로 못 먹는다.

내 생각에 지난 2년간 국민들은 술 잘먹는 대통령에 많이 지쳐서 최근 정치인에게 이러한 점은 장점으로 보인다.

보통 정치인은 꼰대 이미지로 보이는데 한동훈 후보는 도회적, 이성적, 세련된 이미지를 보유했다.

정치인하면 외형상 내형상 그냥 정제된 양복에 무슨 말을 해도 요리조리 빠져나가고 누구를 가르치려고 하는데

한 후보는 아닌 듯하다.

보통 정치인은 뚱뚱하거나 날씬해도 배는 나왔는데 한동훈 후보는 날씬하다.

그냥 자기관리 잘하는 사람 같아서 좋아보인다.

다른 정치인에 비해서 한동훈 후보는 탁월한 언변력으로 토론과 기자 회견을 즐긴다.

대부분의 정치인이 말을 잘하지만 한 후보는 특히 달변가로 보인다.

말은 그 사람의 생각과 정신이며 이루는 힘까지 있으니 말을 잘한다는 건 정치인에게는 엄청난 장점이다.

다섯

다른 정치인에 비해서 한동훈 후보는 옷 맵시가 좋고 패션을 안다.

보기좋은 떡이 먹기도 좋듯이 이러한 매력이 팬덤을 형성에 기여했다고 본다.

한 후보는 유재적, 박명수 그리고 나랑 같이 제이팝, 미국 팝송 등 다양한 문화적 혜택을 받았던 X세대인데 우리들은

꼰대 나이라도 꼰대가 아닌 패션, 취향, 사고를 많이 가졌다.

6.29선언으로 청춘을 민주화 시대에서 보냈기에 자유분방한 사고와 행동양식이 존재한다.

여섯

보통 정치인은 말만 좋은데 한동훈 후보는 메신저에 신뢰가 있다.

아무리 메시지가 좋아도 메신저가 믿을만 하지 못하면 그 말은 무용지물이다.

지금까지 살펴보면 언행이 일치되는 인물이라서 뭔 말을 해도 믿고 보는 이미지로 보수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여섯

보통 정치인과 다르게 한동훈 후보는 어떠한 사건이 생기고 그것이 대중적 이슈라면 선명하고 확실하게 말하며

대안을 제시한다.

한 후보는 대중적 이슈가 존재하는 사건은  유불리를 따지지 않고 반대도 무릎쓰면 분명하게 자신의 의견을 말한다.

사실 대부분의 많은 정치인의 화법은 잘 빠져나가는 애매모호 화법에 달인들이다. 

그런데 한 후보는 아니다.

일예로 채상병 특검을 대법원장이 추천하는 제3자 특검으로 제시하는 게 그렇다.

https://smartstore.naver.com/f22lsong/products/10549182373

 

시저 강아지 간식 사료 캔 소고기와 치즈 24개입 1박스 : 깜찍이끔찍이펫샵

[깜찍이끔찍이펫샵] 소중한 반려동물을 위한 특별한 아이템을 찾아보세요! 행복하고 건강한 반려생활을 응원합니다.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