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을 공유합니다.

경험했던 부동산 재테크의 기본들

728x90

경험했던 부동산 재테크의 기본들

부동산 재테크를 잘하는 편은 아니지만 아파트를 많이 사고 팔았던 현장의 경험과 느낌을 공유해 봅니다.

모든 일들이 잘 하는 것보다도 일단 안 해야 되는 것들이 우선이기에 부동산으로 돈을 벌 때 웬만하면 하지 말아야

할 것들을 언급합니다.

1. 토지는 선수나 하는 것이니 웬만하면 접근하지 말자. 

   - 땅은 아파트보다 훨씬 매매량이 적으니 팔 때 현금 확보에 많은 어려움이 있고 어느 것이 알짜배기인지 전문가가 

     아니면 알기 어렵다. 그래서 나는 그냥 토지 매매는 하지 말라고 말하고 싶다.

2. 빌라나 오피스텔매매는 웬만하면 피하자.

  - 나는 개인적으로 아파트 상투나 바닥을 예상할 때 빌라의 거래량을 기준으로 삼는다. 즉 아파트의 대체재인 빌라 

    거래량이 아파트를 사기 힘든 수요가 몰리면 상투가 그 반대면 바닥으로 예측한다는 거다.

    오피스텔은 그냥 과거부터 지금까지 거래는 피한다. 오피스텔 리모델링과 재건축이라는 말을 거의 들어본 적이 없기에

    오피스텔은 제일 처음 살 때가 제일 비싼 것으로 이해한다.

3. 최소한 수도권에 아파트를 사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더 멀리는 절대로 가지 말자.

  - 가끔씩 지방 호재를 명분으로 수도권 밖에 재테크 용으로 집을 구매하는 경우가 있는데 정말 피하자.

다음으로 돈 버는 부동산 재테크를 하는 기본을 언급해 본다.

1. 돈이 없다면 기존 아파트를 사지말고 신규 분양으로 아파트 재테크를 하자.

  - 이제는 이미 다 알겠지만 아파트는 가장 최근에 지은 게 빠르게 올라가고 실제 살기도 좋다.

 2. 좋은 지역은 자신이 가진 자격의 특별 공급이 좋고 경험상 노부모 봉양이 경쟁률이 낫더라.

  - 아파트는 일반 공급과 특별 공급이 있으며 당연히 후자가 당첨되기 더 유리하고 경험상 노부모 봉양 특별공급이

    경쟁률이  낮더라.

3. 강남 3구나 강남 4구 그래도 아니면 이들과 가까운 수도권 지역에 공급되는 신규 아파트를 분양받자.

 - 서초구, 강남구, 송파구, 강동구, 과천, 성남, 하남 등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