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에 경험을 담다

만일 지금 행복하지 않다면 순서대로 이렇게 해보자.

728x90

젊은 시절 행복하게 사는 법이 뭔지 행복하게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참으로 고민이 많았다.

그런데 50대가 된 지금 행복은 추구하거나 쫓아야 되는 목표가 아니라 내 눈높이를 낮추고 내 사랑은 높여서

범사에 감사하며 기뻐하는 거더라.

그래서 나는 만일 누군가 행복하지 않는다면 이렇게 하라고 권장한다.

첫째

행복은 지금 내가 보내고 머물고 만나고 있는 시간, 공간, 인간에게 집중할 때 생기는 것이니

HERE AND NOW를 늘 가슴에 새기자.

과거는 후회도고 미래는 불안하니 늘 생각을 현재에 머물게 하는 것이 행복의 첫 걸음이다.

둘째

지금 내가 보내는 시간 머무는 공간 만나는 인간을 대할 때 어제보다 더 나은 존재로 즉 더 나은 능력,

더 나은 인성, 더 나은 말씨, 더 나은 태도로 이것들과 관계를 맺는다.

세째

지금 내가 보내는 시간 머무는 공간 만나는 인간을 대할 때 어제보다 더 채운 사랑으로 대하면

행복의 완성이다.

네째

지금 내가 보내는 시간 머무는 공간 만나는 인간을 대할 때 적어도 나로 인하여 상처를 주지 않도록

노력하고 내가 누군가의 기도로 응답할 수 있는 게 오늘임을 기억하자.

다섯째

하나님이 주신 오늘은 어제보다 더 나은 삶을 살라고 주신 선물이니 이걸 알고 어제보다 더 나은 나를

오늘 만들어보자. 그것이 바로 행복이다.

누구나 행복하려고 돈도 벌고 명예도 얻으려고 하지만 그런 행복이 그리 오래 안 간다.

행복은 지금 여기에 어제보다 인성과 능력은 높이면서 바라보는 만족의 눈 높이를 낮추면 하나 둘 더 많이 

생기는 거다. 그냥 일상에서 굴러다니는데 내가 어떻게 드리블하느냐에 따라서 많이 얻고 적게 얻어지는 게

행복이더라.

불행도 멋지게 드리블하면 행복이 되고 행복도 거지같이 드리블하면 불행이 되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