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을 공유합니다.

실전명언( 돈, 연애, 인간 관계 문제는 한방에 해결하자.)

728x90

실전명언( 돈, 연애, 인간 관계 문제는 한방에 해결하자.)

 

인생을 살다보면 늘 따라다니는 게 돈에 관련한 문제다.

 

개도 안 먹는 돈이지만 돈이 없으면 돈보다 더 소중한 것을 잃을 수 있는 게 돈이다.

 

흔히 돈이 없는 사람들이 자기 합리화를 시킬 때 "돈은 없어도 인간이 되어야 한다"라는 말을 많이 하지만

 

이 말은 틀린 것도 아니지만 맞는 것도 아니다.

 

사람이 돈의 부자도 되고 인성이 괜찮은 마음의 부자도 되어야 행복해 가까워지기에 그러하다.

 

곳간에서 인심난다는 옛말이 생각난다.

 

다음으로는 연애나 결혼에 관한 문제가 늘 따라다닌다.

 

과거의 기억을 돌리면 연애할 때 어쩌면 이렇게 사랑하는 사람과 시간을 보내려고

 

내가 이 땅에 태어났나 싶을 정도로 기쁨이 만땅이었다.

 

사람이 사랑하는 연인을 만나거나 결혼을 하면 뇌에서 장난아닌 도파민이 발생하기에 쾌락의 극치에 도달한다.

 

마지막으로 회사, 친구, 부모 형제 등과 벌어지는 다양한 인간관계 문제가 인간에게는 필수적으로 따라다닌다.

 

회사를 다니면 동료와 편안해야 하고 친구를 만나면 나름 자존감으로 편하게 말할 수 있어야 하고 부모 형제와

 

관계설정에 있어서도 당당해야 인생이 편하고 행복하다.

 

경험상 이 세가지는 각개 격파하고 구분해서 해결하면 힘들더라.

 

자 그렇다면 인간에게 꼭 생길 수밖에 없는 돈, 연애, 인간관계의 문제를 본질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은

 

과연 무엇일까?

 

내가 생각한 명답은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잘하고 그러한 일을 직업으로 삼으면 된다는 거다.

 

쉽게 말하면 내가 좋아하고 잘하는 일을 직업으로 삼으면 돈도 많이 벌게 되고 괜찮은 연인도 찾아오며

 

모든 인간관계에서 내가 우위를 점할 수 있다는 거다.

 

누군가의 마음을 사로잡는 사랑도, 남보다 잘 살고 싶은 부의 쟁취도, 주변의 인간관계에 있어서

 

당당할 수 있는 것도 내가 하는 일에 자부심이 있어야 다 가능한 일이다.

 

키가 안 크고 외모가 그냥 그래도 많이 배우지 않았어도 내가 하는 일을 내가 정말 좋아하고 사랑한다면

 

웬만한 문제는 다 해결된다는 거다.